머니스트

#백종원 #경영 #회계 #돈버는절대회계 #경이로움

'빚 17억→자산 8300억'...백종원의 인생 조언 3가지

By 사이다경제 2022.12.07



백종원의 인생 조언 3가지


백종원의 골목식당, 집밥 백선생, 맛남의 광장 등 여러 음식 예능 프로그램에 나오며 한국 최고의 외식경영 전문가로 불리는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 

백 대표가 방송을 통해 일반 자영업자들에게 건넨 다양한 조언들은 두고두고 회자되고 있죠. 대표적인 3가지만 알아보겠습니다.



1. "음식의 완성도는 어떠한 순간에서도 절대 20% 이상 내려가면 안 돼요"


아무리 손님이 몰리고 바쁜 순간이라도 음식의 맛과 완성도가 80% 아래로 내려가면 오랜 기다림 끝에 상품(서비스)을 마주한 고객이 실망할 가능성이 크다.


2. "(재료는) 많이 넣을 필요가 없어요. 기본에 충실하되 늘 같은 비율을 정량화해서 넣어야 해요"


좋은 재료를 무조건 많이 넣는 것이 왕도가 아니라 가장 적절한 비율의 양으로 최고의 맛을 끌어올리는 것이 핵심이다.


3. "만 원을 팔더라도 무엇을 팔았는지 알고 있어야죠"


장사(사업)는 그 규모와 상관없이 똑같이 해야 하는 것이 있다. 매출 추이는 본인이 무조건 파악해야 한다. 


ⓒSBS




17억 빚→한국 원톱 사업자 

성공 비결은?


지금 백종원 대표는 한국 외식업계에서 원톱이죠. 그도 한때는 빚만 17억 원 있던 실패한 사업가였습니다.

하지만, 식당 창업에 진심으로 몰두해 위기를 돌파한 끝에 빚도 갚고 현재의 위치에 올랐죠. 

앞서 소개한 백 대표의 조언을 보면, 한 가지 공통점이 있습니다. 바로 숫자인데요. 

일정한 완성도를 유지하고, 최적의 재료 비율을 발굴하고, 아무리 적은 규모의 가게이더라도 매일 매출 추이를 파악하는 것 모두 ‘수치적 측정’을 바탕으로 합니다. 

즉, 사업으로 성공하기 위해서는 경영 일선에서 마주하는 다양한 숫자와 친해져야 한다는 거죠. 


ⓒSBS



본인만의 사업을 일궈 성공에 이르려면 사업 면면을 숫자로 파악하고 의사결정을 해야 합니다. 하지만, 많은 대표들이 기업의 돈 관리를 허술하게 하죠. 

잘못된 돈 관리 습관은 기업 성장을 저해하고 흑자도산의 사례를 실제로 만들기도 합니다.

재테크를 잘하는 개인이 돈을 잘 모으는 것처럼, 기업 역시 돈 관리 노하우가 있어야 돈을 잘 법니다. 

실전 회계는 회계이론과 다릅니다. 꼭 알아야 할 것 몇 가지만 알고 미리 자산을 분류해둔다면, 쉽고 간단하게 재무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돈을 벌려면 돈을 볼 줄 알아야 합니다. 회계를 알면 풍족하게 사업할 수 있습니다. 지금 당장 여러분의 사업에 접목해보세요. 



https://cidermics.com/contents/detail/2870

저작권자 ©(주)사이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에디터의 다른글

댓글 0


댓글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