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스트

#초성장 #최석민 #SPM #백종원

'제2의 백종원'으로 불리는 대표들 근황

By 사이다경제 2023.02.08



백종원 터치 한번에

10만명 몰렸다


최근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의 색다른 실험이 주목을 받았죠. 고향인 충청남도 예산군에서 '시장 프로젝트'를 시작한 건데요. 

이는 인구수가 줄고 고령화가 심해진 예산시장을 다시 활성화시키기 위해 백 대표가 직접 고안한 프로젝트입니다. 

프로젝트가 본격적으로 시작된 지 이제 한 달이 된 지금, 예산시장 안에 문을 연 프로젝트 점포 5곳의 방문객 수는 약 10만 명을 넘은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다른 지방자치단체들도 이를 벤치마킹하기 위해 이곳을 찾고 있다고 하네요.




백종원 대표는 이제 우리나라 요식업계의 대부로 알려져 있죠. 더본코리아는 우리나라 최대 프랜차이즈 기업 중 한 곳입니다. 

더본코리아가 보유한 프랜차이즈 브랜드만 20개가 넘고 모두 유명하죠. 근데 그의 뒤를 따라 제2의 백종원으로 불리는 장사의 대가들 역시 존재하는데요. 

백 대표가 출연한 골목식당에서 나타난 숨은 강자부터, 백 대표처럼 밑바닥부터 하나씩 매장을 운영하며 자신만의 노하우를 쌓아 성공한 인물들도 있습니다. 제2의 백종원이라 불리는 장사의 대가 대표 4명을 알아보겠습니다. 




'제2의 백종원' 대표 BEST 4


1. 온센텐동 - 김선영 대표


ⓒ온센텐동



온센텐동은 지난 2018년 백종원의 골목식당 인천 신포시장 편에 출연해 화제가 된 식당입니다.

원래는 작은 푸드트럭으로 골목식당에 출연했는데요, 합리적인 가격으로 훌륭한 음식을 만든다는 평가를 받으며 주목을 받기 시작했죠. 

작은 푸드트럭이 현재는 약 40개의 점포로 확장했습니다. 김선영 대표는 이제 명실상부한 프랜차이즈 기업의 수장이 되었습니다. 



2. 연돈 - 김응서 대표


ⓒ온라인커뮤니티



연돈의 김응서 대표는 지난 2018년 백종원의 골목식당 프로그램에 출연했습니다. 당시 백 대표의 극찬을 받으면서 가게 역시 큰 주목을 받았죠. 

방송 프로그램 방영 이후 작은 식당에 엄청난 인파가 몰리며 지역 주민들의 불만이 쌓일 정도였는데요. 이 식당은 차후 제주도에 내려가 신규 점포를 열었고, 현재까지도 밤샘 웨이팅을 해야 먹을 수 있을 정도로 흥행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현재는 백 대표와 함께 연돈 볼카츠라는 새로운 브랜드를 만들어 프랜차이즈 체인점으로 성장시키고 있습니다. 지난해에는 일본, 필리핀 등 해외에도 매장을 오픈했죠.



3. 사람사는고깃집 김일도 - 김일도 대표


ⓒ온라인커뮤니티



김일도 대표는 2010년 ‘소문난곱창집’이라는 흔한 이름의 곱창집을 시작으로 현재 총 8개 음식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대표입니다.

수입이 단 돈 3,700원이 전부였던 곱창집 운영에서 시작해 시행착오를 겪으며 현재는 연매출 100억 원의 8개 브랜드를 이끄는 수장이 됐습니다. 

곱창은 물론 닭갈비, 고깃집 등 다양한 장르의 음식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이끌고 있는데요. 프랜차이즈보다는 직영점을 운영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4. 초이다이닝 - 최석민 대표


ⓒ초이다이닝



최석민 대표는 지하의 작은 카페를 위탁운영하는 것에서부터 시작해 현재는 10개 브랜드 100여 개 매장을 진두지휘하고 있습니다.

장사가 잘 되지 않는 카페를 위탁 운영하는 형태의 무자본 창업부터 한 계단씩 나아간 그는 현재 초이다이닝, 동백카츠 등 대박 브랜드를 연이어 론칭했습니다. 현재는 연매출 80억 원 이상의 수입을 내고 있다고 하네요. 




직장인 창업 현실은… 


직장인 커뮤니티를 들어가 보면 많은 직장인들이 창업에도 관심이 높은 걸 알 수 있는데요.

직장 생활이 맞지 않다고 느끼거나, 지금 회사에서 버는 돈으로는 풍족하게 사는 것이 어려울 것이란 전망까지 다양한 이유로 창업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온라인커뮤니티




하지만 사실 알고 보면 창업은 성공보다는 실패할 확률이 더 높은 싸움입니다.

자영업 통계만 봐도 폐업 수가 월등히 많은 것을 알 수 있죠. 요즘처럼 정보가 넘치는 시대에서 창업에 대한 정보를 찾는 건 어렵지 않은 일입니다. 하지만 창업은 더 치밀한 연구와 고민이 필요합니다.




코시국에도

연매출 80억 넘긴 노하우


“요즘 맛은 그냥 기본이에요.

서비스와 청결 그리고 

어떤 경험과 재미 줄 건지도 무척 중요하죠.”


앞서 현재 10개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는 최석민 SPM 대표는 창업에 대한 꿈만 있던 시절, 다양한 모임이나 스터디를 쫓아다니며 만난 많은 선배 창업가, 전문가들과의 만남에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만남을 통해 얻은 간접 경험과 노하우, 직접 장사를 해보고 매장을 운영하면서 얻은 직접 경험이 지금의 그를 만든 자산이라고 합니다. 

이런 노력 덕분에 그는 새로운 브랜드나 매장을 열 때 늘 99%의 확신을 가지고 연다고 말합니다. 가장 작은 노력부터 시작해 꾸준하게 도전할 때, 길이 보인다고 강조하죠.


이 작은 노력, 최석민 대표와의 만남으로 시작해 보세요. 창업 아이템부터 입지 선정, 메뉴 개발, 가게 오픈에 이르는 전 과정을 최석민 대표와 직접 상담하며 함께 진행할 수 있습니다. 

최석민 대표가 직접 공유하는 요식업 장사 노하우와 창업 컨설팅을 한 번에 받을 수 있는 기회가 곧 열리거든요. 창업에 관심 있다면 작은 노력으로 큰 결실을 이뤄보세요. 






https://cidermics.com/contents/detail/2888

저작권자 ©(주)사이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에디터의 다른글

댓글 0


댓글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