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목록 >
이번 리뷰에서 가장 핵심이 되는 질문은 무엇일까? 본인이 생각하기엔 이것이라 생각한다.
<경제기사는 왜 읽어야 하는가?>
이는
1. 경제 기사, 왜 읽는가?
2. 경제 기사의 함정
3. 경제 기사, 어떻게 읽을까?
라는 3개로 이루어진 목차 중 첫 번째에 해당하는 목차의 제목이기도 하다.
사실 재태크를 하기 위해서 경제 기사를 읽어야 한다는건 어린 아이들도 알 당연한 내용이라 생각한다. 그런데 만약 그보다 어린 아이가 "왜?"라고 물어본다면 "당연히 그래야지."라고 밖에 답변할 수 없는 사람들도 많을 것이다. 아니, 사실 이유를 제대로 모르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라 얘기하는게 맞겠거니 싶다. 이번 세미나는 그런 점에 있어서 굉장히 많은 도움을 주는 강의였다고 생각한다. 세미나 내용을 모두 나열하기엔 세미나 내용이 너무 길기에 세미나 내용에 대한 필기 사진을 올린다.
세미나를 모두 듣고 내용을 정리했을 때 결국 가장 중심으로 삼은 질문의 답을 본인 나름대로 내릴 수 있었다.
<경제기사는 왜 읽어야 하는가?>
경제 기사를 읽는 이유는 사실 굉장히 간단하다. 돈을 많이 벌기 위해선 어떻게 해야 할까? 돈을 벌기 위해서는 돈의 흐름에 대한 징후를 알 수 있어야 한다.
그렇다면 그 징후는 어떻게 알 수 있을까? 경제의 역사는 항상 돌고 돌았다. 결국 역사를 알면 자연스럽게 흐름의 징후를 알 수 있다.
본인 나름대로 내린 결론은 이것이다.
돈을 벌고 싶다면 역사를 알고, 이에 나타나 있는 징후를 캐치해서, 그 징후를 이용해서 어떻게 돈을 벌 수 있을지 생각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 경제 기사는 이를 위한 학습지와 같다. 그렇기에 우리는 돈을 벌기 위해서 경제기사를 읽어야 한다.
이번 챌린지에 참여하고 세미나를 들으면서 앞으로 어떻게 돈을 바라보아야 하는지를 알게 되어가는 것 같다.
끝맺음을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다. 챌린저 여러분 모두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