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목록 >

요양보호사 자격증이 대세가 되겠군요.

sdfsdf  |  2023-05-06
댓글 2  |  사이다공감 0  |  조회 63

고령화 사회로 넘어가다보니 아무래도 요양보호에 대한 수요층이 증가되는 것 같네요. 유치원이나 어린이집 하다가 넘어가신다는 분들도 계신것을 보면 어느 정도 이해는 갑니다.

요양보호사 자격증은 국비지원을 통해 배울 수 있는 항목이기도 한데, 뭐 어느 정도 기준을 만족한다면 공부하는 것 자체는 일정부분 비용적인 면에선 해소가 될 수도 있어보이긴 합니다.

그런데 워낙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힘든 직업이기도하고, 노동력 대비 임금이 높지 안다라는 단점은 존재하지만 AI 시대를 맞아 결국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 과정은 많은 사람에게 관심 받을 수 밖에 없는 직업이기도 한 것 같습니다.

최근 시험 방법이 CBT 형식(컴퓨터 OMR)으로 변경되 기출문제가 더 이상 재공 안되는 것 같은데, 21~22년 자료까지는 공개된 적이 있으니 요양보호사 기출문제 다운로드를 받아 공부해보시면 더 빠르게 취득하실 수 있을 것 같네요.

Powered by Froala Editor


댓글  2
정길수
군대 체력단련 시스템이 스마트 시대에 걸맞게 변모했습니다. 첨단 웨이트머신과 맞춤형 트레이닝존을 구비한 현대식 체육시설에서 육군체력단련장 예약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해 신속하게 이용하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세금 납부자의 편의성 증진을 위해 세무 관련 디지털 시스템이 획기적으로 발전했습니다. 개인별 납세현황을 즉시 확인 가능하며, 국세 지방세 체납 확인 웹서비스로 신속한 조회가 구현됩니다. 영국 축구의 초대형 매치업이 다가왔습니다. 우승컵의 향방을 결정지을 거물급 팀들의 맞대결, 2025년2월17일 토트넘 홋스퍼 FC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FC 경기에 축구계의 스포트라이트가 집중됩니다. 공군 장병들의 체력증진과 레저활동을 위한 운동공간이 완전히 새롭게 태어났습니다. 최신형 운동기구와 쾌적한 실내환경을 완비하여 공군체력단련장 예약 을 통해 최적의 조건에서 단련이 가능합니다. 스마트폰 알림설정의 개별화를 원하는 유저들을 위한 상세 매뉴얼이 공개되었습니다. 상황별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아이폰 재난문자 끄기 방식을 단계별로 안내해드립니다. 야구 애호가들을 위한 스페셜 멤버십이 한층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프리미엄 혜택과 익스클루시브 이벤트 참여권을 제공하는 LG트윈스 연간회원 예매 시스템이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엔터테인먼트계의 메가급 이벤트가 준비되었습니다. 글로벌 팬들이 대기해온 지드래곤 콘서트 티켓팅 스케줄이 공개되어 센세이션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청년세대의 주거안정을 위한 혁신적 서포트가 시작됩니다. 임대료 부담을 획기적으로 경감시켜줄 청년월세 한시 특별지원 프로그램의 핵심사항을 확인하세요. 팬덤 문화의 새로운 혁신을 이끄는 서비스가 데뷔했습니다. 하이엔드 콘텐츠와 스페셜 참여기회를 제공하는 지디 멤버십 시스템이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축구중계의 패러다임이 변화합니다. 울트라HD 화질과 실감나는 다중화면 리플레이를 구현하는 k리그 중계 서비스로 더욱 몰입감 넘치는 관전이 가능합니다. 축구팬들의 편의성이 혁신적으로 개선되었습니다. 유저 중심으로 리뉴얼된 k리그 예매 포털에서 원하는 자리를 빠르게 선점하실 수 있습니다. 영국 축구의 레전드 팀들이 격돌합니다. 리그 순위의 향방을 가를 것으로 예상되는 3월17일 리버풀 뉴캐슬 매치에 축구팬들의 시선이 집중됩니다. 2024 프로야구의 프롤로그가 시작됩니다. 새로운 시즌의 전력을 미리 점검할 수 있는 프로야구 시범경기 예매 신청이 시작되어 팬들의 기대감이 최고조에 달하고 있습니다. 야구 관람객을 위한 서비스가 완전히 새롭게 태어났습니다. 퍼포먼스와 안정성이 극대화된 프로야구 예매 시스템으로 더욱 편리한 서비스를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슈퍼스타의 공연을 온라인으로 만나보세요. 첨단 영상기술과 하이엔드 사운드로 구현되는 쿠팡플레이 지디 콘서트 라이브 스트리밍이 여러분의 스크린을 찾아갑니다. 국민의힘의 '헌법재판소 흠집 내기' 강도가 점차 세지고 있지요. 헌법재판소의 결정에는 절차상 '불복'이 없죠는 걸 알면서도 윤석열 대통령 탄핵심판 '과정'의 공정성을 문제 삼아 결국 '결과'의 공정성까지 흔들겠다는 계산이다.
2025-02-14 23:39 댓글쓰기
이전글
역전세 위기를 극복할 수 있을까?
정길수  |  2023-05-05
다음글
2023년 공무원 봉급표 확인해보세요
sdfsdf  |  2023-05-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