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목록 >

주가조작 위기

정길수  |  2023-05-04
댓글 1  |  사이다공감 0  |  조회 58

주가주작단이 ‘골프계 큰손’과 미국 캘리포니아의 골프장을 계약하는 자리에 가수 임창정도 동행한 것으로 알려졌다.2일 JTBC ‘뉴스룸’ 보도에 따르면 주가조작단 라덕연 대표는 지난달 초 미국 캘리포니아의 한 골프장을 사겠다며 계약을 맺은 것으로 확인됐다.매각자는 한국산업양행 유신일 회장으로, 미국의 명문 골프장 등을 포함해 해외에만 20여개의 골프장을 갖고 있는 골프계의 큰손이다.유 회장은 JTBC와의 인터뷰에서 계약 당시 임창정도 함께 왔다고 밝혔다. 불타는 장미단 재방송 보러가기로 약속한 상태다. 임창정 애들이 골프를 한다고 하더라.

바로 하겠다고 그래서 계약을 했다”고 밝혔다.하지만 라 대표에게 20억원을 맡겼던 유회장은 현재는 투자금을 모두 잃고 빚까지 지게 된 것으로 전해졌다.임창정은 ‘SG증권발(發) 주가 폭락 사태’에 연루된 사실이 드러나며 논란에 휩싸였다. 마이 리틀 히어로 누가될지 너무도 궁금하다.임창정이 주가조작 세력이 운영하는 방송 채널에 출연한 사실이 알려지며 일각에서 범죄 가담 의혹이 일자, 그는 “저는 30억원을 샀는데 (신용매수로) 84억이 사졌다.

임창정 측은 “당시 행사 분위기를 띄우려 발언한 것일 뿐”이라고 해명했지만 여론은 차갑기만 하다.하드웨어 결함이 주로 발견됐던 과거와 달리 7세대 신형 모델인 ‘디 올 뉴 그랜저’에서 발생한 결함 대부분은 소프트웨어(SW) 문제로 파악됐다. 김남길 팬콘서트 예매하면 문제가 해결될 것만 같다.이를 두고 업계에선 현대차그룹이 추진하는 ‘소프트웨어 중심 차량(SDV)’으로의 전환 과정에서 나타나는 ‘성장통’이라고 보고 있다.3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출시 이후 현재까지 신형 그랜저를 대상으로 한 리콜은 두 차례, 무상수리는 열한 차례 등 총 13번의 사후 조치가 취해졌다.올해 1월 정차된 상태에서 기어가 D단에서 P단으로 저절로 바뀌며 시동이 꺼지는 현상이 발생한 것을 시작으로 그랜저 품질 논란은 이어지고 있다.최근에는 ‘전방충돌방지보조(FCA) 제어기’ 오작동 문제도 발생했다. 3.3% 환급 받는 걸로 넘어갈 상황은 아닌 것 같다.현대차는 지난달 24일부터 직영 하이테크센터와 블루핸즈를 통해 ‘전방 레이더’와 ‘운전자보조 주행 제어기’를 업그레이드하는 조치를 시행하고 있다.현대차는 이달 2일에는 ‘통합형 전동식 브레이크(IEB) 제어기’의 SW 오설정 문제를 발견하고 신형 그랜저 하이브리드 모델에 대한 자발적 리콜을 실시했다.앞차와의 거리를 일정하게 유지하며 자율주행하는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모드를 오르막길에서 이용할 때, 안전사고가 발생할 수 있는 결함이 확인됐기 때문이다. 윤아 생일파티 가려고 준비했는데 차량 결함 때문에 못가게 됐다.앞차가 멈추면 이에 맞춰 차량이 자동으로 정차해야 하지만, 제자리를 지키지 못하고 뒤로 밀리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다는 것이다.현대차는 고객통지문을 통해 IEB 제어기 SW에 보도제동력 반영이 미흡했다고 설명했다.이 결함은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 기능을 이용하면 5분 만에 해결할 수 있다.신형 그랜저의 품질 문제는 다른 신형 모델과 비교해도 발생 빈도가 잦은 편이다.

신형 그랜저의 누적 리콜·무상수리 건수는 출시 시점으로부터 3년 2개월이 지난 쏘렌토가 세운 기록의 절반을 따라잡은 셈이다.신형 그랜저에서 발생한 품질 문제 대부분은 SW 결함이 원인이다.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신청 하게 되면 더 나은 상황이 생길 것만 같다.7세대 그랜저는 현대차그룹이 2025년 완성 목표로 추진하고 있는 SDV 체제로의 전환에서 기수 역할을 맡고 있다.핵심은 OTA다.신형 그랜저는 현대차그룹 역대 출시 모델들 중 최다 수준의 OTA 기능이 적용됐다.신형 그랜저의 OTA 대상 항목은 이전 세대 모델과 비교해 두 배 이상 늘었다.하이브리드 모델의 경우 전용 고전압 배터리 관리도 OTA 대상에 포함됐다.업계에선 신형 그랜저의 품질 논란을 두고 SDV 전환 과도기에서 나타나는 현상이라고 분석한다.결함이 발견되는 즉시 조치를 취하는 빠른 대응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전주시 소상공인 카드수수료 지원 이라도 받아보는게 낫지 않을까 싶다.그는 이어 “신형 그랜저가 먼저 시행착오를 겪고 나면 이후 출시되는 모델들에선 SW 결함 문제가 줄어들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신형 그랜저는 지난해 11월 출시된 이후 올해 4월까지 6개월간 국내 시장에서 누적 4만9509대 판매됐다.KG모빌리티(구 쌍용차)가 아빠차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4000만원대 대형 SUV인 렉스턴 뉴 아레나(REXTON NEW ARENA)를 내놨다.지난 2020년 ‘가왕’ 임영웅의 신곡 ‘히어로(HERO)’와 함께 공개된 올뉴 렉스턴의 상품성 개선 모델이다.KG모빌리티는 3일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렉스턴 뉴 아레나를 공개하고, 본격 판매에 들어갔다.서브네임인 뉴 아레나에서는 가왕과 히어로의 향기가 느껴진다. 대전 미래두배 청년통장 신청 하려고 기다린게 의미없는 시간은 아니였던 것 같다.지난 2020년 4월 예능 프로그램 ‘내일은 미스터트롯’에서 차세대 트로트 대세로 발돋움한 임영웅은 G4 렉스턴 화이트 에디션 모델이자 1호차 주인공이다.같은 해 11월에는 자동차 업계 최초 신곡 발표 컬래버레이션 ‘올뉴 렉스턴 랜선 쇼케이스X임영웅’을 통해 신곡인 히어로와 함께 올뉴 렉스턴이 공개됐다.올뉴 렉스턴 브랜드송으로 사용된 신곡은 당시 쌍용차와 임영웅의 공동 작업을 통해 완성됐다.신형인 렉스턴 뉴 아레나는 현대차와 기아에 빼앗긴 패밀리 SUV계의 히어로 자리를 차지하기 위해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를 높였다.가격(개별소비세 인하 기준)은 프리미엄이 3979만원, 노블레스가 4553만원, 더블랙이 5173만원이다. 서울 청년 이사비 지원 받으면 차량 구입도 어렵지 않을 것 같다.보기 드믄 4000만원대 대형 SUV다.외강내유(外剛內柔)로 히어로 존재감도 강화하며 아빠 마음 사로잡기에 나섰다.새로운 다이아몬드 세이프(Diamond-Shaped) 라디에이터 그릴과 다이내믹 웰컴/굿바이 라이팅을 적용한 4빔 풀 LED 프로젝션 헤드램프, 순차 점멸되는 시퀀셜 다이내믹 LED 턴시그널 램프는 웅장하고 당당하면서 세련된 매력을 발산한다.새롭게 디자인한 20인치 스퍼터링휠은 KG모빌리티를 대표하는 플래그십 SUV의 존재감을 보여준다.더 블랙 모델은 블랙 라디에이터 그릴을 비롯해 휠아치 앤 도어 가니시, 뉴 디자인 20인치 스퍼터링다크 휠 등 전용 아이템을 적용해 품격을 향상했다.실내는 자상한 아빠차에 초점을 맞췄다. 근로장려금 지급일 받고 아이들과 함께 돌아니면 좋을 것 같다.수평적 디자인 콘셉트를 활용해 편안하면서도 모던하게 디자인했다.12.3인치 풀 디지털 클러스터와 12.3인치 인포콘 내비게이션, 슬림한 에어 벤트, 터치식 공조 컨트롤러 등으로 디지털 편의성과 품격을 모두 향상했다.운전석 전면 스위치들은 운전자가 쉽게 조작할 수 있도록 인체공학적이고 직관적으로 배열했다.고급스럽고 은은한 불빛의 엠비언트 무드램프는 운전자 취향에 따라 32가지 컬러로 실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Powered by Froala Edi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