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만 하는 여행은 부담스럽다?

2017-02-12 15:30
경제 이야기
written by 오혜미


소비만 하는 여행은 부담스럽다?
생산하는 여행!

여행, 떠나고는 싶지만 소비만 가득한
여행이 부담스러우신가요?
걱정은 NONO! 이제는
여행을 하면서 돈도 벌 수 있어요!
여행 정보나 사진, 본인만의 재능,
비어 있는 공간을 활용해 수익을 내는 생산하는 여행법을 소개합니다!
1. 경험
판매
여행정보도 돈이 된다? 여행 정보 사이트‘투어팁스’에서  
여행 정보와 여행 사진을 판매할 수 있어요.
판매할 수 있는 정보는 맛집, 숙박, 추천코스, 교통, 역사정보,
국가나 도시별 여행 팁 등 다양한데요. 1건당 1,000~3,000원에 거래됩니다.
2. 사진
판매
스톡마켓을 아시나요? 스톡(Stock)마켓이란 : 상품화된 사진을 파는 사이트
예전과 달리 포트폴리오 심사 없이 누구나 사진을 판매할 수 있어요!
대표적 글로벌 스톡 마켓인 Shutterstock, Fotolia, 123RF에
여행사진을 업로드해보세요. 
로열티 Fotolia by Adobe 판매금액의 33% 지급 최소 보장 로열티 제도로 판매가격에  상관없이 콘텐츠 작가에게 일정한 금액 제공
투어팁스 오픈여행정보 기본가격 1장당 5,000원 해상도 및 퀄리티에 따라 3,000~5,000원
판매 TIP과 주의점 시즌 파악! 계절이나 휴일, 특별한 이벤트 시기에 맞춰 사진 업로드 하기! * 성탄 장식 이미지는 크리스마스시즌   판매율이 높아지는 2~6주 전부터가
 콘텐츠를 등록하기에 적절한 시점 주의! 초상권/저작권이 적용되는 인물, 혹은 미술 작품은 판매 시 법적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요!
3. 재능
판매
순수 제작물 판매 엽서, 일러스트, 캐리커쳐,
 캘리그라피, 액세서리 등 손재주를 발휘한 물건을 판매해보세요.
버스킹(거리 공연) 도전! 악기가 있는 곳에서 연주하거나  (ex 뉴욕 워싱턴스퀘어파크 피아노) 
 유람선이나 재즈바에서 즉석 공연을 제안하면 식사 대접을 받을 수도 있어요!
4. 공간
판매
비어 있는 공간 빌려주기 여행기간 비어 있는 집, 방, 주차공간을 대여사이트에 등록해보세요. 
* 에어비앤비(Airbnb), 홈어웨이(HomeAway), 크레이그리스트(Craigslist)
에어비앤비 크레이그리스트
홈어웨이
카우치 서핑(couch surfing) 잠잘 만한 ‘소파(couch)’를
무료로 제공하는 여행네트워크 카우치서핑에 참여해보세요!
서퍼(surfer)가 여행지의 회원들에게 호스트(host) 요청을 하면, 호스트는 서퍼들의 자기소개서를 보고 교류하고 싶은 서퍼에게 무료숙박을 제공해요. 
여행을 떠나기 전 무료로 숙박을 제공했다면 여행을 떠날 때는 카우치서퍼가 되어 무료로 숙박을 이용하며 친구도 사귈 수 있어요. 
큰 돈을 버는 것은 아니더라도, 여행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만들 수 있답니다! 
지금 당장 묵혀두었던 여행 사진부터 스톡사이트에 업로드해보는 건 어떨까요?

 

스크랩

www.cidermics.com/contents/detail/817

 

에디터 : 오혜미

사이다경제 SNS소통지기를 맡고 있습니다. '좋아요' 많이 눌러주시면 좋아요!

ohm88@cidermics.com

에디터 : 오혜미

사이다경제 SNS소통지기를 맡고 있습니다. '좋아요' 많이 눌러주시면 좋아요!

ohm88@cidermic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