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스트

1,800명 넘게 만나며 깨달은 부자들의 의외의 공통점

By 사이다경제 2023.06.05

ⓒ유튜브 채널 '부티플'



1,800명 넘게 만나며

깨달은 공통점


제가 15년간 1,800명이 넘는 사람들과 만나 머니트레이닝을 하면서 발견한 1가지가 있어요. 나와 돈 궁합이 가장 잘 맞는 사람을 만나야 부자 될 확률이 높아진다는 겁니다. 

여러분 사람은 저마다 고유한 소비 성향과 기질이 있고, 돈에도 궁합이 있어요. 

만약 애인이 돈 쓰는 스타일이 마음에 안 든다면 서로 돈 궁합이 맞지 않는 거죠. 앞으로 부자가 되고 싶다면 반드시 나에게 맞는 돈 궁합을 찾아내야 합니다.


ⓒ유튜브 채널 '부티플'

 
돈 궁합이라는 것은 성향이 같은 사람이라고 해서 모두 맞는 것이 아닙니다. 나랑 똑같은 유형이라도 무조건 점수가 높게 나오지 않아요. 

한마디로 말해서 결혼을 한 부부 혹은 애인이 함께 돈 관리를 했을 때 시너지가 나올 수 있는 그런 유형들을 종합적으로 보여주는 겁니다.




부자될 커플

1위


결론적으로 가장 부자될 확률이 높은 커플은 ERFQGRFQ가 만나는 조합입니다.

두 명 다 FQ로 똑같지만, 한 사람은 돈 관리를 철저하게 하고 한 사람은 자유방임인데 성향은 굉장히 비슷한 조합이에요. 이 유형은 97점으로 최고의 돈궁합 점수입니다. 

혹시 여러분들 중에서 ERFQ인데 배우자가 GRFQ라든지, 내가 GRFQ인데 애인이 ERFQ이라면 돈에 있어서 엄청난 시너지를 낼 커플인 거예요.


ⓒ유튜브 채널 '부티플'



환상의 돈 궁합

만나는 TIP


나에게 맞는 환상의 경제 개념 파트너를 만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우선 자신의 유형부터 균형감 있게 유지를 해야 됩니다. 자신은 균형감 있게 유지하지 않고 상대한테만 좋은 유형이 나오도록 요구하면 안 된다는 겁니다. 

배우자 혹은 애인의 유형이 한쪽으로 치우쳐 있는 게 아니라, 서로가 균형감 있는 소비 유형이 되도록 노력을 한다면 어떤 유형이든 서로에게 정말 좋은 파트너가 될 거예요.


ⓒ유튜브 채널 '부티플'


스스로 성향과 기질이 균형감을 갖도록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시길 바랍니다. 

어떻게 하면 정기적으로 돈을 일관성 있게 쓸 것인지 노력하세요. 

식비를 줄이면서 쇼핑을 늘리는 식으로 균형감 있는 소비 mbti가 될 수 있도록 여러분들이 노력하는 것이 가장 좋은 것이 아닌가라는 생각을 합니다.


▶내 짝꿍과 돈 궁합 TEST 해보기◀

https://cidermics.com/contents/detail/2934

저작권자 ©(주)사이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에디터의 다른글

댓글 0


댓글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