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F-21

놀라운 최신 근황


최근 KF-21이 국군의 날에 시험 비행을 수행한 것이 알려지며 다시금 KF-21에 대한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데요.


국군의 날 시험 비행을 하는 KF-21 모습 사이다경제

 

이날 KF-21은 기동 성능을 입증할 수 있는 중요한 시간을 가졌으며, 테스트 결과 기동 성능이 뛰어나며 기체가 불안정해질 수 있는 고받음각 비행 시험에서도 안정적인 비행을 선보였다고 합니다.




KF-21이 지닌

압도적 성능


이와 더불어 최근 의미 있는 성과로는 KF21의 중장거리 공대공 미사일인 미티어의 성공적인 시험 발사가 있었습니다. 


적을 격추시킬 있는 사거리가 약 2~300km라고 하는 이 미티어 미사일은 램제트 엔진으로 보다 추진력을 오래 유지하고, 적기를 탐색해 근접했을 때 폭발하는 워헤드를 갖추었는데요. 


미티어 미사일 이미지 나무위키

지난 5월 실사격 테스트를 통과했기 때문에 미래 양산, 수출 가능성에는 청신호가 켜졌습니다. 한편, 해당 미사일은 현존하는 미국제 미사일보다 좋다고 평가받은 바가 있죠.




전세계가

한국에 관심 가지는 이유


이렇듯 KF-21의 제작이 각종 테스트를 거쳐 더 매끄럽게 완성되어 가는 상황에서, 전 세계의 이목도 함께 KF-21에 집중되는 상황인데요. 


과거 한국의 전투기 제작을 두고 의구심을 가졌던 각종 항공 잡지사, 엔지니어들은 최근 성공적으로 진행된 테스트를 보고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으며 록히드 마틴 또한 KF-21의 시험 비행을 보며 놀라움을 드러낸 바 있다고 합니다. 



국내를 통틀어 해외가 주목하고 있는 가운데, 우리는 미래 K-방산을 이끌어갈 만한 핵심 존재인 KF-21을 앞으로도 주목하며 지켜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본 콘텐츠는 사이다경제가 운영하는 유튜브 '달란트투자' 채널의 정광선 전 단장 영상을 기반으로 제작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