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노후 준비 수단으로 ETF 투자를 많이들 알아보고 계시는데요. ETF 투자를 통해 매달 300만 원의 배당금이 나오려면 평균적으로 얼마를 투자해야 할까요? 지금부터 관련해서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은퇴 이후

매월 300만원 받는 방법


월에 배당금 300만 원을 받기 위한 투자 금액은 미국 상장 ETF 중 인기 있는 종목에 투자한다고 가정했을 때 JEPI는 4억 8,000만 원, 리얼티 인컴은 6억 9,000만 원, SCHD는 12억 3000만 원이 필요합니다. 



이 정도의 투자금이 있으면 매달 들어오는 배당금만으로도 충분히 생활이 가능합니다. 다만 문제는 이만한 금액을 언제 다 모으냐는 것입니다. 


초장부터 목표를 크게 세우면 중간에 힘이 빠지기 마련입니다. 그러니 당장 할 수 있는 투자 금액대를 정해 놓고 순차적으로 배당금을 늘려나가는 것이 바람직하겠죠. 그렇다면 다시 배당금 100만 원을 목표로 투자 금액을 재설정해 보겠습니다. 



이렇게 되면 JEPI는 1억 6천, 리얼티 인컴은 3억 3천, SCHD 4억 1천의 투자금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이 자본을 모을 때까지는 매일 또는 매달 투자할 일정 금액을 정해두고, 적립식 투자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배당주 투자

'이렇게'만 하세요


최근 주식 시장이 전반적으로 불안정해지며 경제 침체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도 커지고 있는데요, 이럴때일 수록 위험 자산에 투자하는 것은 최대한 지양하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이런 상황에서는 개별주의 비중을 줄이고, 상위 기업 전반의 지수를 추종하는 ETF의 비중을 늘려 변동성을 줄이는것이 최선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본 콘텐츠는 사이다경제가 운영하는 유튜브 '부티플' 채널의 환상감자 영상을 기반으로 제작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