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앞으로 이렇게 됩니다


한때 8만 5천 원의 주가를 기록했던 삼성전자의 주가가 최근 다시 7만원대로 하락했습니다. 이에 앞으로의 주가 흐름을 두고 주주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데요. 


 

장기적으로 보았을 때, 삼성전자의 주가는 앞으로 우상향 추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의 주가 하락은 단기적인 조정으로 볼 수 있는 것입니다. 


 


결국

고점 뚫고 상승한다


주가의 움직임을 파악하려면 주가의 사이클을 보는 것이 중요한 분석 방법 중 하나입니다. 역사적으로 주가는 상승과 흐름을 반복하는 사이클을 보여왔기 때문입니다. 


삼성전자의 밴드 차트 그래프를 통해서도 이 사이클을 분석할 수 있는데요. 현재는 삼성전자의 *PER이 1과 2 사이를 머물러 있는 상태입니다. 


 

과거 사이클과 비교했을 때 지금의 주가 레벨은 고점과 비교해 여백이 남아 있는 것을 보실 수 있는데요. 현재 PER이 실적에 비해 저평가된 것을 감안하면 주가 상승 가능성은 더욱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PER(주당수익비율)

주가가 그 회사 1주당 수익의 몇 배가 되는가를 나타내는 지표로, 주가를 1주당 순이익으로 나눈 것이다.


 


엄청난 호재 

전부 몰린다


최근에는 삼성전자에 여러 호재가 있었습니다. 엔비디아에 HBM을 납품하는 시기가 당겨진다는 것과, 미국이 보조금 9조 원을 지급한다는 소식이 있었는데요. 


 

이와 더불어 앞으로 AI 시장이 확대되는 만큼, 반도체 산업의 성장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투자에 반영한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본 콘텐츠는 사이다경제가 운영하는 유튜브 '달란트투자' 채널의 우황제 대표 인터뷰 영상을 기반으로 제작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