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가 한국의
'이것'에 열광한다
요새 유튜브에서 가장 핫한 키워드 중 하나는 불닭볶음면 먹방 입니다. 관련 영상이 게시되면 조회수가 순식간에 수백만까지 오릅니다. 한국에서 맵기로 소문난 이 라면이 이제는 전 세계를 사로잡았는데요.
불닭볶음면은 쓰러져가던 삼양식품도 일으켜 세웠습니다. 삼양식품의 주가는 원래 만 원도 채 안됐습니다. 하지만 불닭볶음면 출시 이후 점진적으로 성장해, 이제는 20만 원이 넘는 대형주로 자리 잡았습니다.
주가 폭등하는 이유
삼양식품은 특히 미주 시장에서 큰 성공을 이뤘습니다. 전체 수출액은 2016년부터 2023년까지 대략 9배 증가했습니다. 이제는 매출액이 1조 원을 넘어서면서 삼양식품의 주가도 점진적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최근에는 밀양에 2공장을 건설하는 등 설비 투자에도 돈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2공장은 내년 상반기 준공 예정이며, 완공 시 라면 총생산량이 30%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딱 3년만
묻어두세요
안정적인 투자를 원한다면 이러한 삼양식품을 주식 포트폴리오에 추가하는 것도 좋은 전략입니다. 앞으로의 생산량과 수요를 고려하면 3년 정도 투자 시 최대 3배까지도 주가 상승을 기대할 수 있는데요.
구매 적기는 주가가 20만 원 이하인 1월 말~3월 초까지였습니다. 이미 주식을 보유한 분들은 앞으로 3년을 두고 기다리며 쭉 관찰하시면 되겠습니다.
만일 아직 사지 못하셨다면 그래도 최대한 20만 원에 근접한 가격으로 사는 걸 추천해 드립니다. 그때까지 삼양식품 주식을 주목하여, 주가 흐름을 꾸준히 관찰하시길 바랍니다.
*본 콘텐츠는 사이다경제가 운영하는 유튜브 '달란트투자' 채널의 박순혁 작가 인터뷰를 기반으로 제작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