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런버핏이 말하는
안전한 주식 종목
워런버핏은 안전마진을 강조하며 충분한 안전마진을 확보하는 투자 를 하라고 말합니다. 안전 마진이란 어떤 주식이 가지고 있는 본질적인 가치와 시장 주가 간의 차이를 의미합니다.
충분한 안전 마진을 확보한 투자란, 3년을 투자한다고 했을 때 최소한 3배 정도는 오를 수 있는, 즉 '3년에 200% 수익이 가능한' 그 정도의 상승 여력이 있는 주식에만 투자하는 것을 말합니다.
앞으로 3배 이상 오를
주식 Top 7
앞으로 200% 수익이 가능한, 안전마진이 확보된 주식 종목 7개의 순위를 매겨보았습니다.
① 포스코홀딩스
② LG화학
③ 에코프로비엠
④ 에코프로
⑤ LG에너지솔루션
⑥ SK이노베이션
⑦ 포스코퓨처엠
23년 10월 30일을 기준으로 1등은 포스코홀딩스, 2등은 LG화학, 3등은 에코프로비엠, 4등은 에코프로 입니다. 또한 LG에너지솔루션, SK이노베이션, 포스코퓨처엠도 상당한 상승률이 있었습니다.
유럽에서 뜰
'이 주식'
저는 LG에너지솔루션이 되게 좋아 보입니다. 4사분기에 미국 쪽에 더 나갈 거고, 유럽 쪽에도 많이 나갈 것 같습니다. 이렇게 되면 영업이익도 좋아지고 그럼 되게 놀라운 실적을 낼 가능성도 많을 것이라고 보입니다.
또 LG에너지솔루션이 올라가면 LG화학도 많이 올라가게 됩니다.
작년보다
100% 오른'이 주식'
작년에 에코프로가 10만 원 선이었습니다. 지금은 70 몇만 원으로 7배가 올랐습니다. 에코프로비엠도 10만 원 초반대였습니다. 에코프로비엠이 많이 빠졌다고 하지만 1년으로 보면 100% 수익입니다.
그에 비해 LG에너지솔루션, SK이노베이션, LG화학의 같은 경우 작년과 비교해서 많이 빠져있습니다. 그래서 기업 가치 쪽으로 접근해 보면 LG화학이 매력이 있습니다.
*본 콘텐츠는 사이다경제가 운영하는 유튜브 '달란트투자' 채널의 박순혁 작가님의 인터뷰를 기반으로 제작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