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row_upward
경이로움 후기 인터뷰
한 달에 한 번 나는 경이롭게 달라진다
Unsplashed background img 1

"경남 창원에서 서울까지 오게 만든 대단한 스터디예요"

안녕하세요, 어떤 일을 하고 계신가요?

20대 직장인이고요, [미국 주식] 스터디를 들었습니다.


어떤 고민이 있어서 스터디를 참여하셨나요?

주식을 처음 ‘카더라’로 시작했어요. 그런데 초심자의 행운 덕분인지 처음치고 잘됐어요. 그래서 그때부터 이걸 제대로 공부하면서 관심을 가져야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때마침 사이다경제의 안민관 이사님과 상담을 했고 이사님이 경이로움 오픈 소식을 알려주셨어요. 

제가 경상남도 창원에 거주하고 있어서 주말에만 서울에 올 수 있는데, 주식과 관련된 주말 스터디 중에 ‘미국주식’이 있더라고요. 사실 국내 주식도 아직 초보자 수준인 저한테 너무 어려울까봐 걱정이 되긴 했는데, 안 이사님이 그렇지 않을 거라고 설명해주셔서 최종적으로 미국주식을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경이로움 스터디를 통해 확실히 얻은 것이 있다면?

올바른 투자의 기초를 다질 수 있었어요! 정말 생각보다 훨씬 기본적인 내용부터 천천히 알려주시더라고요. 수준에 상관없이 이론부터 알려주셨고, 특히 사람들이 말하는 ‘가치투자’에 대해서도 제대로 배울 수 있었어요. 저는 솔직히 주식은 투기성이 강하다고 생각했어요. 그런데 가치투자에 대한 리더님의 설명과 철학을 듣고 주식투자를 건강하게 진행할 수도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워런 버핏이 코카콜라에 투자하듯이, 내가 실생활에서 자주 이용하고 좋아하는 것에 투자하는 즐거움을 알게 된 거죠. 이런 것들을 배우면서 비로소 주식투자를 재미있게 바라보게 되었어요. 특히, 제가 초보자이다 보니까 어려운 거나 궁금한 것이 많았는데 소규모로 운영되었기 때문에 리더님과 가깝게 질문하고 소통할 수 있었다는 것도 기본기를 다지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주변에 이 스터디의 어떤 점을 가장 추천해주고 싶나요?

다양한 정보를 꾸준히 공급받을 수 있다는 점이 좋았어요. 우선 스터디원 대상으로 운영된 단체톡방에서 리더님이 영상 자료 등 양질의 콘텐츠를 꾸준히 공유해주셨어요. 또 리더님이 각 스터디원의 눈높이에 맞게 수준을 조절해주신 게 정말 좋았어요. 아까 말한 것처럼 저는 처음 왔을 때 미국주식은 물론이고 주식에 대해서 거의 하나도 몰랐었는데, 저랑 소통하시면서 제게 맞는 방식으로 이끌어주시더라고요. 덕분에 어려움 없이 스터디를 재미있게 들을 수 있었어요. 

또 경이로움 카페에서 공유되는 내용도 도움이 많이 됐어요. 다른 스터디 멤버분들이 해당 스터디가 어떻게 진행되는지 후기를 꼼꼼하게 잘 써주시더라고요. 그런 데서 쏠쏠히 정보를 얻기도 했습니다. 관심은 있지만 제가 참여하지 못한 스터디들에서 추천된 책을 찾아보면서 다른 분야에 대한 정보를 폭넓게 얻을 수 있었죠. 다음에 스케줄이 맞다면 다른 스터디도 들어봐야겠다고 생각했어요.


경이로움 스터디만의 차별점은 무엇인가요?

‘릴레이 세미나’ 무료 수강 혜택이 진짜 특별하다고 생각해요. 매주 토요일, 매번 다른 주제로 진행되는 세미나를 3개월 동안 무료로 들을 수 있다는 게 정말 크잖아요. 재테크, 부동산, 온라인마케팅 등 정말 다양한 분야를 맛볼 수 있고, 또 매번 양질의 세미나를 들을 수 있는 게 좋아서 친구를 데려오기도 했어요. 

제 나이대가 여러 변화가 있는 시기잖아요. 직장을 갖던지 결혼을 하던지. 이런 이벤트가 많은 시기니까 자산관리 관련해서 관심을 갖고 준비해야 하는데 친구들도 비슷한 고민이 많더라고요. 그래서 릴레이 세미나를 추천했는데, 재테크 세미나에 함께 온 친구가 참 좋아하더라고요. 주변에 보면 자산관리에 대한 개념이 없는 사람이 많은데 그럴 때 도움이 되는 정보들을 손쉽게 접할 수 있는 플랫폼이 제공된다는 점이 매우 좋다고 생각해요. 다양한 정보, 기회가 가득해서 매주 창원에서 올라올만한 가치가 있는 스터디였습니다!


추천 스터디

내 삶이 경이로워지는 순간

"경이로움"

Unsplashed background img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