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3년

집값 이렇게 됩니다


최근 집값이 하락하면서 대출을 받아서라도 집을 사야 하나 고민하시는 무주택자분들이 많습니다. 부동산마다 다르겠지만 지금은 대체적으로 주택을 구매하기 좋은 시기라고 볼 수 있습니다.



금리 인하와 정부의 부동산 관련세 완화 기조, 주택 공급 감소와 전세가 상승이라는 집값 상승 요인들이 여기저기서 나타나고 있기 때문인데요.


상승 요인들이 시장에 적용되는 것은 최대 3년 후로 예상됩니다. 지금부터 3년간 대출이자를 버틸 준비가 되어있다면 주택 구입을 고려해 보는 것이 좋겠죠.




1억 있다면

저는 이 부동산 사요



목돈 1억이 있는 무주택자가 실거주를 위한 부동산을 구매한다면 신축 아파트 분양권이나 경매 투자에 도전해 보는 게 좋습니다. 집값이 하락한 지금, 더욱 저렴한 가격에 집을 매입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3년 후 부동산 시장이 다시 살아났을 때 함께 가격이 오를 입지의 부동산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계속 수요가 유지될 만한 신축이나 수도권의 1급지 아파트를 눈여겨보세요.




건물주 될 역대급 기회

꼭 잡으세요


부동산 하락 기조인 지금, 상가에 잘못 투자하면 패가망신한다는 말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공포가 만연한 지금이 바로 상가 투자에 뛰어들 기회이기도 합니다.



상가 투자는 단순히 예상 월세 수입만으로 판단하면 투자 실패로 이어지기 쉽상인데요. 이를 피하기 위해서는 유효수요 파악을 제대로 해야합니다.


주민들의 주요 생활 동선상에 위치한 상가가 수요가 많을 것이고 높은 월세 수입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부동산 상승 요인이 나타나고 있는 지금, 누구보다 빠르게 내 집 마련과 건물주가 될 기회를 반드시 잡으시기 바랍니다.


*본 콘텐츠는 사이다경제가 운영하는 유튜브 '부티플' 채널의 조영무 작가 영상을 기반으로 제작되었습니다.